본문 바로가기
일상/라이프

흔히 저지르는 다이어트 실수 12가지

by 이번이 끝이다 2020. 3. 28.
반응형

체중 감량의 핵심은 단지 일시적인 식단 지키기가 아니라 식습관을 바꿔서 원하는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다.

오랜 기간 체중 감량 식단을 유지하는 일은 쉽지 않다. 많은 사람이 단기간 내에 결과가 나타나기를 바라며 다이어트를 시작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믿음을 잃고 포기한다. 특정 식품이나 습관이 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인지하지 못한다면 다이어트 실수 및 실패로 이어질 수 있다.

체중 감량을 실패로 끝나지 않기 위해서 쉽게 피할 수 있지만 자주 하는 다이어트 실수 몇 가지를 공유하고자 한다. 

흔히 저지르는 다이어트 실수 12가지

1. 식사 거르기

다이어트한다고 해서 식사를 걸러서는 안 된다. 다이어트란 너무 과한 식욕으로 식사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신진대사가 지속해서 이루어지고 칼로리가 낮은 건강식품을 챙겨 먹어야만 더 많은 지방을 연소할 수 있다. 

2. ‘다이어트’ 식품 주의하기

친환경적인 ‘다이어트’ 식품들이 유행하고 있지만 대부분 눈속임 포장에 불과하다. 

건강하다고 생각하는 다이어트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러한 식품이 정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확인하고 적정량을 먹도록 한다.

3. 알코올과 소금 과다 섭취

알코올과 소금은 효과적인 체중 감량의 주요한 장애물들이다. 소금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고혈압뿐만 아니라 체액 저류 역시 발생할 수 있다. 

만약 다이어트 중이라면 주말에도 술을 과하게 마시지 않도록 한다.

 

4. 과도한 수분 섭취

성공적인 체중 감량 식단을 유지하려면 스스로 올바르게 수분 섭취를 유지해야만 한다. 매일 2리터~2.5리터의 물을 마시고 탄산음료나 칼로리가 있는 음료는 피하도록 한다. 

물 뿐만 아니라 채소나 천연 과일 주스 및 차를 마시는 것도 효과적이다.

5. 급하게 먹기

과식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식사하면서 다른 일을 하지 않는 것이다. 식사에만 집중하면서 소량씩 제대로 천천히 씹고 물 한 잔을 마신다. 

6. 아침 식사 거르기

아침 식사는 신진대사를 시작하고 몸이 올바르게 작동하기 위해서 필수다. 아침 식사는 하루를 시작하는 방식이며 충분한 에너지를 공급받는 방법이다.

만약 아침 식사를 거른다면 몸은 축적된 에너지를 소비하고 뒤늦게 섭취한 영양분을 비상시를 위해 지방으로 축적할 수 있다.

 

 

7. 수면 부족

신진대사가 제대로 작동하려면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 

일부 전문가는 적절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동안 체중을 감소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충분히 잠을 자지 않으면 활동할 에너지가 필요하고 부족한 에너지를 충당하기 위해 더 많은 식품을 먹게 될 것이다. 

8. 운동하지 않는 습관

식이요법에는 언제나 꾸준하고 적절한 운동이 동반되어야 한다. 매일 30분 걷기는 좌식 생활 습관을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며 여분의 지방을 연소하는 좋은 방법이다.

9. 다른 사람의 식단 따라 하기

식단은 언제나 개인의 맞춤형이 돼야만 한다. 잡지에 나오는 식이 요법이나 유명인 또는 체중 감량에 성공한 사람의 식단을 따라 하는 것은 좌절로 이어질 수 있다.

누군가에게 효과가 있었다고 해서 모두 같은 효과를 보는 것은 아니다. 전문가들은 개인의 생활 습관, 일정 및 필요 사항을 모두 고려해서 식단을 짜라고 충고한다.

10. 매일 몸무게 재기

날씬해지는 것은 단지 체중 감량뿐 아니라 지방의 감소를 의미한다. 매일 몸무게를 재면 숫자 자체에만 집착하게 될 것이다.

11. 탄수화물 끊기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포기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게다가 식품 대부분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혼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통곡물 시리얼이나 채소처럼 혈당 지수가 낮은 탄수화물을 선택하도록 한다. 예를 들어 전문가들에 따르면 빵 자체가 살찌게 만들지는 않는다고 한다부적절한 식습관이 문제일 뿐이고 좋고 나쁜 식품은 따로 없다.

12. 무리한 식단 짜기

다이어트 계획은 현실적이어야만 한다. 그 어떤 예외도 허락하지 않는 식단은 성공할 수가 없다. 다이어트 식단의 진정한 목적은 실행 가능한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다.

또한 식이 요법을 행하는 사람들은 사회생활을 방해하지 않도록 계획해야 한다. 회식 등 식단을 지킬 수 없는 날에 참여할 수 없다면 곤란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