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라이프

매니큐어를 활용하는 꿀팁 17가지

by 이번이 끝이다 2020. 3. 5.
반응형

매니큐어는 여성의 손을 아름답게 하는 미용 제품이지만 조금만 생각을 바꾸면 우리 생활 속의 만능 해결사로 활용할 수 있다.

1924년 개발된 매니큐어는 원래 색깔이 있는 광택제였다. 여성들의 손을 가꾸는 미용 제품인 매니큐어는 손톱에 바르는 것 외에도 알아두면 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다. 이 글에서는 생활 속에서 매니큐어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매니큐어를 활용하는 방법 17가지

1. 스타킹 올 나가기 예방

스타킹은 정말 얇은 재질로 무언가에 긁히면 쉽게 올이 나간다. 이때 긁힌 부분에 매니큐어를 바르면 그 이상 찢어지는 것을 막고 스타킹을 더 오래 신을 수 있는 방법이다.

2. 순간 단추 접착제

셔츠의 단추가 떨어지려 할 때 단추에 투명 매니큐어를 발라두면 임시방편으로 고정할 수 있다.

3. 액세서리 광택제

저렴한 액세서리에 투명 매니큐어를 발라두면 뿌옇게 색깔이 변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새것처럼 반짝이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4. 접착제 대용품

작은 물건은 접착제 대신 매니큐어로 붙일 수 있다. 매니큐어가 접착제 역할을 한다.

5. 구두 까진 곳 수선

신발 겉면이 벗겨지고 까진 곳에 매니큐어를 바르면 상태가 나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마르면 까진 자국을 최소화하도록 솔로 문지른다.

6. 녹 예방하기

투명 매니큐어로 금속 표면을 칠하면 얼룩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매니큐어가 보호막 역할을 해서 습기로부터 표면을 보호하고 흰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7. 나사 조이기

매니큐어로 나사 있는 곳을 칠하면 나사가 움직이지 않게 고정된다.

8. 신발 끈 보호제

신발 끈은 쉽게 지저분해지고 끝이 잘 헤진다. 신발 끈 끝을 매니큐어로 여러 번 칠하면 단단해진다.

9. 머리핀 꾸미기

색깔 있는 매니큐어 에나멜을 실핀에 발라서 원하는 모양의 액세서리로 꾸민다.

10. 열쇠 구분

열쇠에 색깔 있는 매니큐어 에나멜을 발라두면 어떤 열쇠인지 쉽게 구분할 수 있다.

하지만 열쇠 끝에 매니큐어를 바르면 문이 잘 안 열릴 수 있다.

11. 봉투 붙이기

편지를 보내야 할 때 봉투를 붙일 풀이 안 보일 때가 종종 있다. 이럴 때 풀 대신 매니큐어로 봉투를 붙인다.

12. 머그잔 장식

큰 그릇에 물을 담고 색깔 있는 매니큐어 에나멜을 떨어뜨린다. 나무젓가락으로 저은 다음 머그잔을 담그면 마블 효과를 낼 수 있다.

13. 휴대전화 케이스 꾸미기

휴대전화 케이스에 여러가지 색깔의 매니큐어를 바르면 나만의 핸드폰 케이스를 만들 수 있다.

14. 이어폰 선 꾸미기

이어폰 선에 여러가지 색깔의 매니큐어 에나멜을 바르면 밑밑한 이어폰 선을 예쁘게 꾸밀 수 있고 구분하기도 쉽다.

15. 갈라지거나 금 간 곳

약간 금이 간 창문에 투명 매니큐어를 바르면 그 틈을 메울 수 있고 벌레와 더 크게 금가는 것도 막을 수 있다.

16. 리모컨 버튼 칠하기

리모컨에 색깔 있는 매니큐어 에나멜을 바르면 불이 꺼져 있을 때도 쉽게 버튼을 구분할 수 있다.

17. 쉽게 실 꿰기

바늘에 실을 꿰는 일은 정말 어렵고 시간이 오래 걸릴 때도 있다.

괜히 고생하지 말고 실 끝에 매니큐어를 바른다. 매니큐어가 마르면 실 끝이 단단해져 쉽게 바늘에 꿸 수 있다.

매니큐어의 활용법이 이 정도로 다양하다니 놀랍지 않은가? 필요할 때 적절하게 잘 활용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