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라이프

시력 좋아지는 꿀팁!

by 이번이 끝이다 2020. 3. 5.
반응형

마늘에 함유된 황화합물은 시력과 관계되는 고혈압,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이 글에서는 시력이 안 좋아졌을 때 마늘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나이가 들면 흔히 시력이 나빠진다. 누구에게나 같은 나이에 시력이 나빠지기 시작하는 건 아니지만, 시력이 나빠지는 사람 중 많은 사람들이 나이 든 사람들이다.

문제는 어떤 사람들은 이런 증상을 그냥 지나치다가 증상이 심각해 지고 나서야 신경을 쓰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의사와 전문가들은 생활 습관, 특히 평소 식사할 때 신경 써야 한다고 조언한다.

시력을 유지하고, 더 나빠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 눈은 필수 지방산, 비타민, 산화방지제가 필요하다.

그래서 식사를 할 때 이런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음식 위주로 먹는 게 좋다.

매일 마늘을 먹으면, 시력이 감소하고 심하면 잃을 위험도 있는 질병인 황반변성을 예방할 수 있다.

황화합물 성분과 눈 막을 보호하는 필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있기 때문이다.

황반변성이 뭔가요?

황반변성은 눈과 관련된 질병으로, 초점이 흐려져 정확하게 보기 어려워진다. 글자를 읽거나 작은 것을 보기 힘들어진다.

6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더 흔하게 나타난다. 그렇다고 젊은 사람들에게 이런 증상이 전혀 나타나지 않는 것은 아니다.

눈의 망막에 작은 부위인 황반이 손상되는 것을 말한다. 보통 노화 현상 중 일부인데 나쁜 습관이나 다른 질병으로 더 악화될 수 있다.

이 질병이 있는 환자들은 뿌옇게 보이거나 어둡게 보인다. 초점이 틀어지고 영원히 시력을 잃게 될 수도 있다.

 

황반변성이나 시력이 안 좋은 사람들에게 마늘이 어떻게 좋은가요?

마늘은 그 영양분과 효능으로 시력이 안 좋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식품이 되었다.

황화합물, 셀레늄, 비타민은 황반변성 증상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

산화방지제와 소염 성분은 눈의 세포를 보호한다. 또 활성산소로 인해 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예방해준다.

그뿐만 아니라 고혈압과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고혈압과 콜레스테롤은 눈 손상과 시력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혈압과 시력의 연관성

고혈압 환자는 혈압이 높지 않은 사람들보다 시력이 안 좋아질 확률이 높다.

이는 혈액 순환이 잘 안 되기 때문인데, 이것은 망막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

이것은 눈에 산소가 얼마나 공급되느냐와 관련되어 있어 혈액 순환이 잘 안되면 시력에도 변화가 생기는 것이다.

마늘은 혈액순환을 도와 최대혈압 수치를 안정적으로 만들어준다.

콜레스테롤과 눈 건강

혈류에 콜레스테롤이 너무 많으면 심혈관 건강에도 안 좋을 뿐만 아니라 망막 뒤에도 지방이 쌓일 수 있다.

이 지질은 시력이 안 좋아지게 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시력을 잃게 될 수도 있다.

마늘의 황화합물과 산화방지제는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준다.

시력을 관리하기 위해 마늘을 어떻게 활용하면 될까요?

갈릭 프레스라고 부르는 주방용품이 필요하다. 마늘을 넣고 누르면 마늘이 으깨져 작은 구멍으로 나오는 도구이다. 좀 더 걸쭉하게 으깰 수 있는 작은 레버도 있어 걸쭉하게 만들 수도 있다.

갈릭 프레스라는 기구가 없으면, 도마나 미니 절구 같은 걸 사용해도 된다.

섭취 방법

  • 매일 마늘을 섭취해 효능을 보려면 1-2쪽 섭취하는 것을 권한다.

  • 생것으로 먹어야 한다. 요리하면 효능 90%는 사라진다.

  • 레몬즙과 올리브 오일과 함께 먹어도 된다.

얼마나 자주 섭취하는 게 좋을까? 이 글에서 마늘이 시력에 얼마나 좋은지 설명했으니 꼭 주기적으로 챙겨 먹도록 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