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도만큼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여행지는 흔치 않아요. 싱싱한 해산물 요리는 기본이고 제주만의 독특한 향토음식이 여행객의 미각을 즐겁게 해주죠. 최근에는 독특한 개성의 세련된 카페와 맛집들이 많이 생겨 가볼 만한 곳이 더욱 많아졌어요. 제주 어디를 여행하더라도 여러분을 만족시킬 맛집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
1
제주 국수문화거리
추천 즐길거리:
-
커플
-
가족
-
음식
-
알뜰 여행
-
싱글
-
단체
일도2동에 위치한 국수문화거리에는 20여 개의 고기국수 전문점이 모여 있어요. 고기국수는 제주도의 대표적 향토음식인데 흑돼지로 고아낸 육수에 수육을 올려 만들죠. 고기국수 외에도 멸치국수, 비빔국수, 두부국수, 해바라기국수 등 다양한 국수가 있어요. 고기국수에 향토음식 아강발(새끼돼지 족발), 돔베고기(흑돼지 보쌈) 등을 곁들여 제주 향토음식 맛을 제대로 즐겨 보세요. 근처에는 제주 민속자연사박물관이 있으니 방문해 보세요.
2
흑돼지거리
추천 즐길거리:
-
커플
-
가족
-
음식
-
싱글
-
단체
제주 먹거리라면 흑돼지를 빼놓을 수 없겠죠? 건입동 흑돼지거리는 제주공항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30년 전통의 맛집 거리예요. 제주 흑돼지는 다른 품종의 돼지와 계통이 섞이지 않은 우리나라 토종 종자예요. 입구에 들어서면 고소한 향의 유혹에 이미 군침이 도는 자신을 발견할 거예요. 흑돼지를 구워 꽃멸치젓갈에 찍어 먹으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죠. 근처에 칠성로상가, 동문시장, 탑동광장 등이 있으니 식사 후 방문해 보세요.
3
서부두 명품횟집거리
추천 즐길거리:
-
커플
-
싱글
-
단체
제주공항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45년 전통의 횟집거리예요. 최소10년부터 40년에 이르기까지 오랜 경력을 가진 베테랑 전문가들이 운영하는 비교적 큰 규모의 18개 횟집이 있어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돔, 전복, 고등어, 갈치, 성게 등 싱싱한 제주 특산 재료로 만든 정식 스타일의 회를 즐기기에 좋아요. 바닷가 전망을 즐기며 식사를 한 후 근처 방파제나 탑동광장을 여유롭게 산책해 보세요. 용두암, 동문시장 등 관광 명소와 가까워요.
4
교래리 토종닭 마을
추천 즐길거리:
-
커플
-
가족
-
음식
-
싱글
-
단체
교래리는 한라산 아래 첫 동네라 불리는 곳으로 산굼부리와 토종닭으로 널리 알려진 마을이죠. 이곳 토종닭은 부드러운 육질과 쫄깃한 맛으로 유명한데 닭 샤부샤부라는 독특한 메뉴가 있어요. 닭 가슴살을 진한 육수에 데쳐 미나리, 배추 등과 함께 소스에 찍어 먹는데 그 맛이 일품이죠. 샤부샤부 외에도 백숙, 삼계탕, 볶음탕, 닭 칼국수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근처에는 산굼부리가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아요.
5
칠십리 음식특화거리
추천 즐길거리:
-
커플
-
가족
-
쇼핑
-
음식
-
싱글
-
단체
서귀포시 송산동에 해안을 따라 조성된 맛집 거리예요. 칠십리는 지명이 아닌 ‘서귀포칠십리’라는 노래에서 유래된 서귀포의 상징어랍니다. 해물뚝배기, 갈치국, 구이(옥돔/고등어/갈치), 물회, 몸국, 성게 미역국 등 싱싱한 제주 특산 해물의 맛을 즐겨 보세요. 근처에는 천지연폭포, 정방폭포, 새섬, 문섬 등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는 명소가 있으니 방문해 보세요. 가을에는 서귀포칠십리축제가 열리니 때맞춰 여행한다면 금상첨화겠죠.
6
아랑조을거리
추천 즐길거리:
-
커플
-
가족
-
쇼핑
-
음식
-
싱글
-
단체
아랑조을거리는 서귀포시 천지동의 음식거리로 제주 방언으로 알아서 좋을 거리라는 뜻이에요. 이곳에서는 제주특산 해물 요리는 물론이고 독특한 음식들을 만날 수 있어요. 두루치기, 솥뚜껑 오겹살, 연탄 돼지구이, 흑돼지 샤브샤브, 굴해장국, 모주와 홍어삼합 등 개성 만점의 음식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주변에는 매일올레시장, 칠십리공원, 올레코스 등이 있어 함께 즐기기에 좋아요.
7
동문시장
추천 즐길거리:
-
커플
-
가족
-
쇼핑
-
음식
-
싱글
-
단체
동문시장은 제주의 대표적 재래시장으로 매일 열리는 상설시장이에요. 제주 특산품, 생활용품을 쇼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가 여행객을 즐겁게 해주는 곳이죠. 재래시장의 북적임과 소박한 민심을 즐기며 여기저기 둘러보고 숙소에서 먹을 간식거리도 장만해 보세요. 야시장도 열리고 있어 밤시간이 무료할 때 산책 삼아 방문하기 좋은 곳이에요.
8
수목원길 야시장
추천 즐길거리:
-
커플
-
가족
-
쇼핑
-
음식
-
나이트라이프
-
싱글
-
단체
제주 수목원테마파크의 수목원길에서 매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열리는 소나무 숲속의 운치 있는 야시장이에요. 개성 넘치는 메뉴를 자랑하는 푸드트럭이 밤이면 불야성을 이루죠. 푸드트럭에서 산 음식을 숲 속 자연석이나 잔디 위에 앉아 밤 피크닉 분위기로 즐겨보세요. 먹거리뿐 아니라 플리마켓 등 볼거리, 놀거리도 풍성해 가족들과 함께 제주의 밤을 보내기에 좋은 곳이에요. 야시장 곳곳의 아름다운 조명은 예쁜 한 장의 사진으로 남기기에 좋아요.
9
해안도로 카페촌
추천 즐길거리:
-
커플
-
음식
-
싱글
-
단체
제주시 용두암에서 이호테우해수욕장 방면으로 가다 보면 해안가를 따라 예쁜 카페촌을 만날 수 있어요. 용담해안도로를 드라이브하다 잠시 들러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겨 보세요. 여름 밤에는 카페 조명, 바다, 어선의 불빛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야경을 볼 수 있어요. 최근에는 이호테우해수욕장에서 애월항으로 가는 해안도로에도 분위기 좋은 카페들이 들어서고 있어 여행객의 핫플레이스가 되고 있어요.
10
모슬포 방어축제거리
추천 즐길거리:
-
커플
-
가족
-
음식
-
나이트라이프
-
싱글
-
단체
모슬포는 제주도 남서쪽에 있는 항구예요. 산방산과 가깝고 가파도, 마라도로 떠나는 뱃길이 시작되는 곳이죠. 방어축제거리는 인근 청정해역에서 잡히는 자연산 활어를 사계절 먹기에 좋은 곳이에요. 방어는 겨울이 제철인데 모슬포 방어는 육질이 차지고 고소하기로 유명하죠. 방어회를 묵은지나 신김치에 싸서 제주식으로 즐겨 보세요. 방어는 구이, 탕, 볶음, 산적 등 다양한 요리로도 즐길 수 있어요. 11월에는 모슬포항에서 ‘최남단 방어축제’가 열리니 때맞춰 여행하는 것도 좋아요.
반응형
'일상 >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휴대전화 요금 25% 할인받으려면? (0) | 2020.08.16 |
---|---|
창업보다 쉽다! 중년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부업, 에어비앤비! (0) | 2020.08.16 |
서울 시내 학교 앞 분식집 평가 랭킹 1위, 숭덕분식 (0) | 2020.08.15 |
휴대폰, 무조건 오래 쓰는 게 좋은 걸까? (0) | 2020.08.14 |
개인 신용등급에 대한 오해와 진실 (2) | 2020.08.13 |
댓글